주요뉴스
거제문예회관, 귀여운 캐릭터가 기획전시 '귀여워'
거제문예회관, 귀여운 캐릭터가 기획전시 '귀여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02.1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은 오는 2월 19일(월)부터 3월 17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사랑스럽고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현대인을 위로하는 전시 《귀여워》를 무료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독특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중심으로 국내외에서 활동을 해온 7명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귀여움에서 위안을 얻는 현대인의 심리를 보여준다.

어린 시절의 추억을 사랑스러운 아이의 모습으로 형상화한 ‘다솔’ 작가의 조각 시리즈부터 엄마의 마음으로 장난꾸러기 아이들을 표현한 ‘TOACHI’ 작가의 캐릭터 작품, 둥글고 부드러운 선을 통해 평범한 듯 엉뚱한 매력을 보여주는 ‘임희조’ 작가의 매력적인 작품을 비롯하여, ‘김유미’ 작가가 표현한 귀여운 판다 시리즈, 고양이들의 세계를 표현한 ‘won mon’ 작가의 독특한 한국화, 또한 ‘캠핑산수’로 잘 알려진 한국화가 ‘김호민’ 작가의 관동팔경을 여행하는 러버덕 시리즈 등을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귀여운 컬러링 활동지 등도 마련되어 있으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는 전시 투어 프로그램 ‘귀여움의 해석’이 열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기획전시《귀여워》는 2024년 2월 19일(월)부터 2월 17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단체의 경우에는 사전 예약을 하여야 한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에서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055-680-101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람 방법과 전시 연계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은 유튜브 ‘거제문화예술맛집’에서 영상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