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미숙 시의원, 이륜차 전용도로 재정비 촉구
이미숙 시의원, 이륜차 전용도로 재정비 촉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12.26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이미숙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마 선거구)은 22일 열린 거제시의회 제243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이륜차 전용도로 재정비 촉구’를 위한 5분 자유 발언을 진행했다.

이미숙 의원은 “우리 거제시는 1980년대 중반부터 양대 조선소가 활성화 되었고, 현재 거제시민 10명 중 6명이 조선업에 종사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조선소 특성상 출퇴근 시 회사버스, 이륜차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있으며, 아슬아슬하게 자동차와 이륜차 등이 뒤엉켜 달리다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며 “도로교통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거제시에서 2022년도에 발생한 교통사고 총 698건 중 이륜차 사고가 119건(17.1%)으로 경남과 전국의 이륜차 사고율에 비해 현저히 높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거제시가 타도시에 비해 이륜차 이용자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륜차 전용도로 및 이륜차에 알맞은 교통 시스템이 잘 정비되어 있지 않아 이륜차 교통사고율이 타도시에 비해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미숙 의원은 마지막으로“거제의 모든 길이 촘촘하게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지면‘시민들이 이용하기에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안전한 관광 도시’로 거듭나게 된다”며 “거제의 미래가 앞으로 10년, 100년을 이어가, 1천년, 1만년 번영의 시기를 누리기를 기대하며 이륜차 전용도로 재정비를 촉구한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