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 해양시민과학자 양성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 해양시민과학자 양성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12.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대표 홍선욱)는 해양환경보호체계구축 및 ESG 확산을 해양환경시민과학자 양성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거제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됐다.

해양쓰레기와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한 국제협약과 노력, 해양쓰레기와 미세 플라스틱 오염현황 및 시민 과학 데이터 수집방법, 해양쓰레기 빅데이터 분석 및 실습과 바다기사단 배수로 감시데이터 수집, 해안정화와 클린스웰 데이터 수집 활동 등으로 진행돼싸.

홍선욱 오션 대표는 “이 프로그램은 해양오염, 플라스틱 문제를 교육과 ESG 실천활동으로 해결하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작이 될 것이며, 지역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더욱 확대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은 2009년에 설립되어 해양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조사와 연구, 교육 홍보, 정책 개발, 국제 협력 등의 활동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비영리 시민단체이자 민간연구소이다. 거제대학교는 지난 8월에 오션과 해양환경보호체계구축 및 ESG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양 기관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대한 협력,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