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도비 예산 확보를 위한 도의원 초청 간담회
도비 예산 확보를 위한 도의원 초청 간담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10.0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4일 거제시청 부시장실에서 2024년도 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정석원 부시장, 윤준영·전기풍·정수만 경상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내년도 도비 예산 확보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거제시는 재정분권 추진으로 경남도로 이양된 2024년도 전환사업 ▲유아숲체험원 조성 ▲복합다기능 부잔교시설 설치 ▲아주 생태하천 복원사업 ▲아주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도장포 관광버스 주차장 설치사업 ▲아주운동장 스탠드 설치 ▲아주동 도란도란컬쳐앤푸드센터(생활문화센터)조성 7개 사업 115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고용위기지역 지정기간 연장, 경남 조선업 도약센터 운영, 조선업 재직자 희망공제사업 지원 등 조선업 고용지원 현안도 건의했다.

정석원 부시장은 “국세 감소로 인한 보통교부세 감소로 내년도 재정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 시의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기 위해서는 도의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내년도 도비 확보를 위해 도의원과 긴밀히 소통하며 정책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준영·전기풍·정수만 도의원은“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소통·협력하며 내년도 시정 주요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도비를 확보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