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자원봉사센터 – ㈜빛과 꿈터,’ 장애인 가정 LED 전등 교체
자원봉사센터 – ㈜빛과 꿈터,’ 장애인 가정 LED 전등 교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9.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호)는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위해 LED 전등 교체 사업을 ㈜빛과 꿈터(대표 최두영)와 함께 9월 13일, 20일 2차례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거제시의 소외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위한 지역사회 기업 사회공헌 자원봉사활동으로, 거제지역 장애인 가정에 직접 방문해 노후 된 전등을 최신 LED 전등으로 설치하고, 고장이 나서 누전 위험이 있는 전기시설을 수리하였다.

장애인 가정의 어둡고 노후화된 전등을 최신 LED 전등으로 설치해 장애인들에게 보다 밝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하여 삶의 질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특히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주고 전기료를 낮춰 경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화재 예방 및 안전을 위해 위험에 노출된 전기시설 점검을 함께 진행하여 안전한 주거 공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장애인연맹(회장 이은수)은 지역사회의 복지혜택이 필요한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발굴하여 연계해 주었으며, 앞으로도 거제시의 어려운 주거환경의 장애인들을 자원봉사로 연계하는데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뜻을 함께 모아주기로 하였다.

㈜빛과 꿈터 최두영 대표는‘지역사회의 장애인들과 함께 어울려 행복하게 살아가는 거제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밝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자원봉사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