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기후위기 대응 '저탄소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 시행
거제시, 기후위기 대응 '저탄소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 시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8.0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생활실천 홍보 캠페인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 유도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3일 고현동주민센터에서 민원인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저탄소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기후위기 대응과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저탄소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녹색제품 사용 등 시민들에게 온실가스 감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 장바구니 배부,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서명 운동 등을 통해 탄소중립 생활실천 문화를 유도했다.

시는 8월부터 10월까지 세달 간 탄소중립생활실천 집중 홍보기간으로 지정하여 면・동 주민센터, 대규모 주거단지 및 상권 등을 대상으로 권역별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공공기관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가입 및 녹색제품 의무구매 등 공공부문이 선도하여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녹색성장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생활 속 작은 실천과 노력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다”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 생활실천에 시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탄소중립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토대로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 대처하고자 탄소중립 네트워크 구축 및 기후예산제 시행, 거제녹색구매 지원체계 구축 등 공약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실효성 있는 시책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지속적인 시민홍보를 통해 2050 탄소중립 실현 및 녹색성장 자원순환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