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꽃피어라 옥포, 옥포블라썸 2435천개 화분으로 동백 포토존 연출
꽃피어라 옥포, 옥포블라썸 2435천개 화분으로 동백 포토존 연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4.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옥포1동에 위치한 243개의 계단에 옥포블라썸 243을 연출한다.

거제시가 추진중에 있는 꽃바람운동본부사업과 연계한 ‘옥포블라썸 243’은 옥포조각공원 옆 243개의 계단과 임진란 거북선 2호가 위치한 공원 경관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계단에 페라고늄, 왕메리골드 등 5,000여 개의 화분으로 동백꽃 모양의 포토존을 조성한다.

지난 20일 옥포1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통장협의회, 대한적십자봉사회, 여성민방위기동대, 자율방범대 등 단체들이 힘을 합쳐 화분을 설치했으며, 현재 개화율은 30%로, 이달 말에는 만개해 꽃이 활짝 핀 옥포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하는데 전시 기간 중 계단 앞에서 찍은 인증샷 게시물 URL을 네이버 폼으로 보내면 50명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평일은 옥포 노상주차장을 이용하고, 주말과 공휴일은 임시주차장으로 옥포 대우조선해양 오션플라자 야외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계단뿐만 아니라 주변 거북선 녹지공원에도 꽃볼 등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계단까지 걸으면서 이전과는 변화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43 옥포계단에 피어날 꽃처럼 도시가 환해지고 꽃을 보는 시민들도 행복이 피어나길 바란다.”라며, “더 밝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