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포대첩플래시몹 '승전의 몸짓' 참여자 모집
옥포대첩플래시몹 '승전의 몸짓' 참여자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4.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진왜란 이순신 장군의 첫 승전인 옥포해전을 플래시몹으로 연출한 '옥포대첩플래시몹 승전의 몸짓'이 거제옥포대첩축제 무대에 올려진다.

옥포대첩플래시몹은 이순신 장군의 첫 승전인 옥포해전의 가치와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옥포대첩의 역사적 의미를 쉽고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게 연출한 무용이다.

플래시몹을 주관하고 있는 스텔라무용단은 이번 옥포대첩플래시몹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거제시민이면 남녀노소 구분없이 단체, 개인 누구나 6월 5일까지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waddy1@naver.com, 스텔라무용단 전화 010-2842-9965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한 200명에게는 참여비 지원과 봉사시간 인정 혜택이 있다.


기념해 국내 최초로 ‘옥포대첩가’ 곡을 만들고 플래시몹으로 연출한 영상 촬영을 하는 특별한 행사가 있다.

이 사업은 거제시의 2021년 문화예술부문 지방보조금 사업에 우리 지역의 스텔라무용단이 사업 기획안을 제출, 선정돼 진행 중이다.

옥포대첩 첫 승전기념 ‘승전의 몸짓’ 플래시몹 사업명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국내 최초로 옥포대첩가 곡을 역사적 사실에 근거해 가사를 쓰고 곡을 입혀 현재 완성단계에 있으며 그에 맞는 안무도 창작해 최종 마무리 중이다.

스텔라무용단 김경숙 단장은 “거제시의 문화예술부문 지방보조금 사업 공고를 보고 단원들과 깊게 논의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고 다행히 선정돼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과 나라를 구하기 위해 헌신하신 조상님들의 피와 땀을 생각하며 옥포대첩가 곡을 만들고 안무를 만들면서 예전과는 다른 옥포대첩의 역사적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는 경험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옥포대첩가 플래시몹에 많은 거제시민과 학생들이 신청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10명 한 팀으로 20개 팀을 선착순 접수받는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10명 한 팀으로 구성해 팀장이 신청 하면 된다.

참가하는 모든 사람에게는 기념티셔츠를 제공하며, 학생은 봉사시간 혜택도 주어진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6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플래시몹 촬영은 7월 10일 토요일로 촬영 장소는 옥포대첩기념공원에서 진행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를 하게 되면 스텔라무용단이 제공하는 ‘옥포대첩가’ 안무 영상을 보고 익혀 촬영 당일 현장에서 단체 연습을 실시 한 이후에 촬영을 한다고 한다.

옥포대첩가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스텔라무용단(010-2842-9965)으로 하면 된다.

스텔라무용단은 청소년문화예술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60회 거제옥포대첩축제 제1회 옥포대승첩기념 플래시몹 온라인경진대회와 플래시몹 시연, 공연 등을 진행하고 있다.

스텔라무용단은 지난해에도 문화예술부문 지방보조금 사업에 선정돼 옥포대첩 첫 승전기념 ‘승전의 몸짓’ 플래시몹을 창작했다.

'승전의 몸짓'은 국내 최초로 옥포대첩가를 역사적 사실에 근거해 가사를 쓰고 곡을 입혀 음원을 제작했고, 이 곡에 맞는 안무를 구성해 플래시몹으로 완성했다.

스텔라무용단은 임진왜란 당시 옥포대첩 승전의 의미와 가치를 경험하게 하고 역사교육 문화예술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거제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플래시몹 '승전의 몸짓' 온라인 경연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