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빵사랑나눔회, 독거어르신 위로 방문
빵사랑나눔회, 독거어르신 위로 방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1일 고현동 소재 거제제과·제빵학원에서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연화) 소속 빵사랑나눔회(회장 정승희)가 주관한 2022년 여성사회참여활성화사업 “독거어르신 방문위로사업”이 진행됐다.

“빵사랑나눔회”는 제과·제빵분야의 여성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다. 당일 이른 아침부터 며칠 동안 반죽하고 발효시킨 재료들로 마들렌, 파운드케잌 등 4종류의 빵 500여 개를 직접 만들고 두유와 함께 포장해 혼자 사는 어르신 50세대를 일일이 방문하여 전달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정승희 빵사랑나눔회장은 “우리 회원들이 정성껏 만들어 갓 구워낸 따뜻한 빵을 어르신께 나누어 드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추운 겨울을 앞두고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댁을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여쭙고 말동무가 되어 드리는 일은 정말 보람 있는 일이다.”라며“경로당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매월 우리가 만든 빵을 기다리는 분들을 생각하면 행복하고 힘이 저절로 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 빵사랑나눔회는 2011년 설립되었으며, 회원은 총 80명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직접 만든 빵을 사회복지시설 3개소, 파출소, 소방서, 경로당, 요양원 등에 전달해 오고 있으며, 매년 독거어르신방문 위로사업을 진행하는 등 재능기부를 겸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