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2년 거제시 청년 아카데미
2022년 거제시 청년 아카데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20일, 「2022년 거제시 청년 아카데미」 주간반‧야간반 청년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문동 행복누림문화센터에서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하고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위한 힘찬 발돋움을 시작했다.

「2022년 거제시 청년 아카데미」는 거제시 청년친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청년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으로 40여 명이 수강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기관인 스마트크리에이터(대표:김보라)가 과정을 진행하며, 거제 청년 44명(주간반‧야간반 각 22명)이 11월까지 총 40시간의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나만의 로고, 캐릭터, 이모티콘 등 콘텐츠 제작 공통과정으로 맞춤형 수업을 실시하고, 필요시 비대면 상시 멘토링을 제공, 수강생들은 전문가 1:1 컨설팅을 통해 전문 제작, 브랜딩, 플랫폼 제안 등 노하우를 체득하게 된다. 또한, 11월에 있을 청년주간 행사에서 직접 제작한 디지털 드로잉 콘텐츠를 이용해 성과공유회도 열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김보라 대표의 사회로 수강생들의 아카데미 학습 이해를 돕고자 전반적인 강의안내를 했으며,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한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가 거제 청년들의 콘텐츠 기획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시 청년들이 거제시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청년친화도시 거제시 브랜딩의 주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