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우리 이웃들과 다 함께 즐기는 덕포, 상덕마을잔치
옥포종합사회복지관,우리 이웃들과 다 함께 즐기는 덕포, 상덕마을잔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행이)에서는 지난 13일 주민조직화사업의 일환으로 옥포2동 상덕마을 노인회와 함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상덕마을 마을잔치를 열었다.

주민조직화사업은 주민이 지역사회문제에 스스로 참여하고 공동체 의식을 갖도록 지원하고 주민의식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상덕마을 주민들과 상덕마을 주민으로부터 도출된 보행자 안전 확보, 노인보호도로지정, 여가생활활성화, 주민공동체교육 활성화 등을 추진하며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힘을 모아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을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옥포복지관과 상덕마을 노인회가 함께 다양한 음식과 놀이활동을 준비하였고 장승포농협협동조합에서 음료와 과일을 후원하여 더욱 풍부한 행사가 되었다. 상덕마을 이장 반태환은 ”마을주민들과 복지관이 함께 준비한 잔치라 더 의미있는 잔치가 되었으며 이번 잔치를 통해 마을 주민간 더욱 가까워지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기회에는 상덕노인회(회장 고순연)의 제안으로 행사에 오지 못하는 어르신에게 잔치 음식을 배달하여 소외된 이웃까지 돌아보는 기회로 삼았다.

관장 강행이는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모여 큰 힘을 발휘하는 지역조직화의 활성화를 응원하며 조직화사업의 참여마을이었던 상덕마을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 ☎055)680-7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