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민속박물관, ‘연초하청마을축제’
거제민속박물관, ‘연초하청마을축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1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15일 연초면 소재 거제민속박물관에서 ‘주민이 주인이 되는 연초하청마을축제’가 600여명의 지역주민 참여로 성황리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택주)에서 지원하고, 연초하청 마을주민들로 구성된 연초하청마을축제기획단(단장 제지훈)이 준비하여 진행되었다. 행사 당일에는 마을 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서일준 국회의원, 김영규 시의원, 안석봉 시의원, 정명희 시의원, 거제행보교육지구 이영지장학사가 방문하여 주었다.

행사 진행을 위해 지난 5월부터 10명의 주민들이 연초하청마을축제 기획단을 자발적으로 구성하였으며, 단원들간 정기회의와 논의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준비하였다. 마을 활성화를 위해 지역 업체 위주로 프리마켓참여 단체를 직접 섭외(수피랑, 리톱스가든, 올담농원, 엘림농장, 보물찾기 문구점)하였으며, 단원들이 직접 공연과 전래놀이, 체험부스 운영단체를 직접 모집하는 등 열성적인 준비과정 끝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마을을 위한 행사 진행을 위해 ㈜건화에서 후원금 100만원을, 초록동산에서는 행사 진행봉사자를 위한 도시락 55개를 후원해주었으며, 지역의 의료기관인 맑은샘병원에서 응급의료부스와 응급이송차량을 지원해주었다. 그 외에도 하청어린이집, 노리ON누리, 이룸마을학교, 밍글협동조합, HY프레딧, 필다육, 조이음악봉사단, 거제시우리가곡애창회, 삼성중공업 직장인밴드 피닉스밴드 팝클라우드, 버블쇼, 마술쇼(연초고등학교 이한강)에서 무료재능나눔 및 물품후원을 통해 행사의 다채로움을 이룰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연초하청마을축제기획단 제지훈 단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연초하청마을의 아름다움과 주민들의 활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뿌듯하다. 특히 지역적인 한계로 주민들이 즐길거리가 부족한데 지역의 성인, 청소년들이 직접 나서 행사를 준비하고, 마을 주민들이 참여해 하루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이런 행사가 지역 내 지속되길 희망하며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지원한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남택주 관장은“주민이 주인이 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상상을 현실로 이루도록 일조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게 해주어 감사하다. 지속가능한 복지를 위해서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 주민들의 노력으로 마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