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하청면, 하청마을 미디어센터 개국식 및 하청 행복 빨래방 개소식
하청면, 하청마을 미디어센터 개국식 및 하청 행복 빨래방 개소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5일 하청면 주민자치회에서 주최한 하청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하청마을 미디어센터 개국식 및 하청 행복 빨래방 개소식이 개최됐다.

하청마을 미디어센터는 2022년 주민자치형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했으며, 하청면사무소 2층에 각종 방송 시설을 설치해 자체적으로 방송을 제작 및 편집까지 가능하게 조성했다. 미디어를 통한 지역특산물 및 관광자원 홍보 활동으로 지역 소득 창출과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젊은 층부터 노인층까지 다양한 방송을 직접 제작, 편집, 방송함으로써 능동적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하청 행복 빨래방은 2022년 거제시 주민자치 특화사업에 공모해 사업비를 확보했다. 하청농협창고(하청면 하청로 47)에 조성되었으며, 가정 내 세탁이 힘든 이불 및 대형 세탁물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는 생활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공간 제공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코자 마련되었다.

신임생 하청면 주민자치회 회장은 “2020년 7월부터 주민자치회 1기가 출범하면서, 지역주민들을 위해 주민자치회에서 어떤 역할과 활동을 할 것인지를 늘 고민해왔다. 이번 두 사업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된 사업인 만큼 주민자치위원들의 능력과 노력으로 일궈낸 결과물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청면 주민자치회는 한마음 한뜻으로 하청면의 발전을 위하여 보다 나은 좋은 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영실 하청면장은 “본 사업을 추진해온 신임생 주민자치회장님을 비롯한 주민자치 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위 사업들을 잘 운영하여 제1기 하청면 주민자치회의 성과가 2기, 3기 주민자치회 활동에도 계속될 수 있도록 잘 운영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청 행복 빨래방은 화~토 오전9시~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화, 목, 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수, 토는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중 유료 빨래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유료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