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성희롱 예방 교육 및 양말목 공예 체험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성희롱 예방 교육 및 양말목 공예 체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0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은 지난 5일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기초소양교육 및 문화활동을 실시했다.

기초소양교육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예방을 위해 경남성교육센터 2022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과 연계하여 성희롱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환경캠페인 우수활동 사례 선정 사후 활동 일환으로 산업폐기물인 양말목이 방석이라는 생활용품으로 재활용되는 업사이클링 체험을 했다.

이날 성희롱예방교육을 들은 청소년은“성희롱예방교육을 통해 사회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 하루빨리 성차별, 성희롱, 성폭력 등의 문제가 해결되고 차별이 없는 사회가 만들어지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말목 공예체험을 한 청소년은“버려지는 물건을 재활용해서 장식품이나 생활용품 등으로 다시 만들어지는 업사이클링에 대해 들은 적이 있는데, 오늘 양말목으로 방석을 만들면서 실제로 알게 되었다. 오늘 만든 방석은 오래도록 간직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은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인권(청소년 인권 감수성) 등 기초소양교육과 목공체험을 추진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055-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