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복지관 선재카페 1그룹평가 받아
거제복지관 선재카페 1그룹평가 받아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3.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복지관(관장 이상영)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전국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선재카페활동팀’이 2014년 성과진단평가 1그룹으로 평가 받았다.

선재카페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복지관의 특성상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마땅히 없다는 점을 고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일환으로 노인들이 바리스타로 나서 근로를 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노인들은 전문커피학원의 직무교육을 받아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기적인 위생교육을 받아 카페 내 청결 상태와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선재카페활동팀에 참여하고 있는 강천금 어르신은“활동을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자신감 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선재카페사업 이외 복지시설관리지원, 노노교육강사파견, 소외계층돌봄지원, 그린로드, 교육나누미, 급식도우미, 숲생태해설과 같은 8개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건강증진과 사회참여를 이루고 있다.

한편, 성과진단은 총 4개 그룹으로(1, 2, 3, 4그룹) 나누어지며 부진한 평가결과 3, 4그룹을 받은 사업단은 전문컨설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