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한표의원 6일간 미국 방문
김한표의원 6일간 미국 방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3.2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은 지난 3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한·미 경제연구소(KEI)의 초청을 받아 여야의원 8명과 함께 한·미 협력관계 강화 및 고위급 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미국을 방문하였다.

한·미 경제연구소(KEI) 방문단의 단장자격으로 출국한 김 의원은 △워싱턴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한·미동맹 관련 워싱턴 정가 입장 △미·중 관계 현황 △한미경제협력 현황 △미국의 대북관(對北觀) 등 다섯 차례의 세미나에 참석하였고, △미국 상공회의소-한미재계회의 간담회 △미국 북한인권위원회 사무총장과 북한 인권문제에 대한 회의 △에드 로이스 미 하원외교위원장과의 만남을 통해 한미경제 협력, 한미동맹 논의 등 미국 정계의 중심인물들과 만남을 가졌다.

그리고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국군의 넋을 기리기 위해 한국전 참전 기념비에 헌화 및 성김 국무부 한국일본담당 부차관보 겸 대북정책특별대표 면담, 주미 한국 기자단 간담회, 안호영 주미한국대사와 만남을 가졌다.

김 의원은 “이번 방문으로 한·미간 경제, 외교, 안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의 동맹관계를 더욱 굳건히 유지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신뢰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미 경제연구소(KEI)는 1982년 비영리 민간교육기구로 설린 이후 한미 양국의 우호증진과 경제협력에 힘쓰고 있는 연구단체이며, 한국측 방문단은 새누리당 김한표의원, 이노근의원, 함진규의원, 김도읍의원, 김진태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이찬열의원, 임내현의원, 유은혜의원, 박범계의원이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