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 LINC3.0 가치창출 고도화를 위한 스마트 조선 ICC 산학협력 정보담당관 위촉
거제대, LINC3.0 가치창출 고도화를 위한 스마트 조선 ICC 산학협력 정보담당관 위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1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LINC3.0사업의 가치창출 고도화를 위한 활동 조직으로서 교내·외 산학협력 정보담당관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산학협력 정보 담당관은 대학의 주문식 교육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확산하고 지역 내 산학협력 생태계 마련과 교류 협력 체계 구축을 전담하게 된다.

거제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역 특화 산업기반인 스마트 조선 산업 ICC(기업협업센터)와 지역 육성 산업기반인 휴먼케어 산업 ICC(기업협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조선 ICC(기업협업센터)는 산학협력 정보 담당관으로 지역 대표 기업인 대우조선해양(주)의 인사1부 김성일 책임을 위촉하여 본사와의 졸업생 채용약정 협약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협약 내용은 대학과 산업체가 상호 협의한 교육을 이수한 기계·조선·전기 공학계열의 선박설계직무와 생산관리직무 분야 채용이다. 채용규모는 연간 10명(총 20명)내외라고 대학 담당자는 밝혔다. 이를 통하여 부활하는 조선해양산업에 지역대학으로서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