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장애인복지관, 2022년 지역주민대상 ‘건강 올리고, 장애위험 내리고’
거제시장애인복지관, 2022년 지역주민대상 ‘건강 올리고, 장애위험 내리고’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은 지난 31일, 중곡동 뚝방길과 상문동 웰빙공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올리고, 장애위험 내리고’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에 대해 감사를 전하고, 운동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질병과 장애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지역주민들에게 제공된 건강진단 키트는 가정에서 간단하게 소변을 통해 건강 체크를 해볼 수 있는 검사지와 장애 정보지, 스포츠 타올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주민들이 운동을 통해 장애를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건강진단 키트를 전달받은 지역주민들은“운동을 하던 중에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아서 기쁘고, 건강이 중요한 관심사인데 간편하게 집에서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키트를 받아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윤숙이 관장은“그동안 지역주민분들에게 받은 사랑과 관심을 되돌려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분들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지속적으로 장애예방 캠페인을 실시 할 뜻을 밝혔다.

앞으로도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 내 장애 당사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자 하며, 함께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캠페인 관련 정보는 복지관 홈페이지(http://gjcrc.or.kr/) 및 인스타그램 계정(gjcrc)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