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제1회 거제시영어마을 ‘English Speech Contest’
거제시, 제1회 거제시영어마을 ‘English Speech Contest’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8.3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영어마을(원장 신동범)에서 지난 27일 거제대학교 대강당에서‘2022년 제1회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학생, 학부모, 학교 담당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정석 거제대학교 총장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행사 중간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오프닝 마술쇼, 어쿠스틱 미션 밴드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거제시영어마을에서는 유치원생부터 초·중학생 및 일반시민에 이르기까지 영어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고 영어권 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하는 등 실용형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중에 있다.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영어말하기 대회는 초등부 저학년(1~3학년), 초등부 고학년(4~6학년), 중등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사전 접수 결과 총 200여 명의 학생이 신청하여 이 중 1,2차 예선을 통과한 28명의 학생이 본선에 올랐다.

각 부문별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등 총 9명을 최종 선정해 거제시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수여했고, 본선에 오른 참가자 전원에게 상품권을 수여했다.

김성현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거제시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가지고 글로벌 인재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동범 거제시영어마을 원장은“오늘 대회의 결과에 상관없이 본선에 진출한 것만으로도 대단한 것이고, 많은 사람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말해보는 경험 자체가 중요한 것 같다”며“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꾸준히 학습하여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