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거제시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8.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소장 반명국)는 9월 첫째주 질병관리청이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달 동안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이자 질병부담이 큰 질환으로 예방을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꾸준히 관리해야한다.

하지만 2021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거제시 혈압·혈당 수치 인지율이 전년도 대비 10%p이상 감소하였고,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건강생활실천율도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다.

따라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전체 지역 시민 및 보건소 이용 시민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관 운영, 3040세대를 위한 혈압·혈당 측정 인증샷 이벤트, 다양한 매체를 통한 캠페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정희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상담실(☎055-639-6227)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되고 연중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