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 학생 모집
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 학생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3.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광복, 여성가족과장 겸직)는 2015년 4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 청소년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하여 청소년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자 거제시가 선발하고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월 1회 정기회의를 진행하며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캠페인 등을 개최하거나 참여 및 홍보활동 등을 한다. 또한 관내 또는 타 지역 동아리들과 연합 워크숍, 리더십 캠프 등을 통한 참여기구의 연계기능 강화 활동 등을 한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되면 거제시장 명의의 위촉장, 활동증명서 발급, 일부활동의 경우 봉사시간도 인정되며 우수활동자의 경우 포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4세~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거제 관내 거주 청소년 이거나 소재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3월9일(월)~19일(금)까지 이며, 제출서류는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www.counsel.geoje.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직접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kangmi101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7)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counsel.geo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