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국립공원 '숲 유치원' 참가자 모집
국립공원 '숲 유치원' 참가자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3.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김종희)는 미래세대(유치원)을 대상으로 하는『2015년 국립공원 숲 유치원 프로그램』참가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숲 유치원 프로그램'은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에서 환경교육진흥법에 따라 환경부장관의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으로서 미래세대인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생태적으로 잘 보전되어 잇는 국립공원 자연(숲)에서 이뤄지는 생태 환경교육이다.
미륵산 편백림, 달아전망대 등 국립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숲 속에서 각종 체험활동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국립공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동시에 자연·생태의식을 심어줄 예정이다.
 전년도에는 10개의 유치원에서 참여하여 총 80회 4,580명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올 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8강좌(회당 20명 내외)로 진행되고, 15개의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국립공원 홈페이지(http://hallyeo.knps.or.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055-640-2443, 담당자 이혜연)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창호 탐방시설과장은 “숲 에서의 체험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유치원생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운 국립공원의 가치를 배워 밝고 건강한 어린이로 자라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