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거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진학 설명회
거제대-거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진학 설명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7.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과 거제교육지원청(교육감 강기룡)이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와 교사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및 상급학교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졸업 이후 진로 결정에 필요한 다양한 길잡이를 제공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20일(수) 거제대와 거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진학 설명회는 거제대학교 다목적강의실에서 학부모와 교사 및 학생 약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는 거제교육지원청 남선경 장학사의 사회와 거제대학교 이수경 교수의 설명으로 대학 지원 절차에 대한 안내 뿐 아니라 대학의 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학부모와 교사 및 학생들의 입장과 눈높이에 맞춰 자세하게 풀어 이해를 도왔다.

설명회 참여한 특수학교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어디로 진학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며 "거제대학교 교수님이 직접 교육과정과 학과특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이재욱 과장은 "이번 설명회에 많은 학부모님과 교사 및 학생들이 참여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아 자녀들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교육기관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및 학과를 개설한 거제대학교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덕부학원과 젊고 활기찬 시작을 위해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있으며, 올해, 교육부 국고재정지원사업인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Hive사업에 모두 선정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게 되었다. 이 같은 성과는 133개의 전문대 중에 24개만이 달성한 것이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국고재정지원사업에서도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조선사업분야 AI융합 인재양성 사업과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되어 거제대학교가 국고로 지원받은 연간 사업비는 총58억 2천만원으로 국고재정지원사업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거제대학교는 2023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공학계열(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 인문사회계열(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자연과학계열(간호학과, 조리제빵과)로 재편하여 지역 대학의 역할을 유지하되, 성인학습자를 위해 야간 2년과정을 대폭 확대(글로벌리더전공, 산업안전전공, 사회복지전공, 유아교육과)하여 지역평생교육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