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거제시, 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7.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자금난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지원을 시작한다.

시가 지원하는 융자규모는 올해 상반기 200억 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총 200억 원이며, 융자신청은 7월 11일부터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거제시에 주사무소(본점)와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공장으로 등록된 제조업체 또는 조선업 협력업체 등이 가능하며, 시에서 추천서 발급 후 거제시와 대출융자협약을 체결한 관내 8개 금융기관을 방문해서 신용보증서 등 필요서류를 제출하고 대출신청하면 된다.

지원규모는 업체당 3억원 이내로 우대기업일 경우 최고 5억 원까지 가능하고, 3년 동안 3%의 대출이자를 거제시가 지원하게 된다.

2022년 하반기 신청기간은 7월 11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다. 지원이 필요한 기업에서는 구비서류를 지참해 신속히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조선산업일자리과 기업지원팀

(☎639-4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제시는 만기가 도래한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연장 지원하는 사업도 시행중인데 올 하반기에 만기가 도래하는 조선협력업체는 연장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거제시는 원자재 가격 상승,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