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와대 앞 '고현항매립반대' 1인 시위
청와대 앞 '고현항매립반대' 1인 시위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2.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강원씨, 고현항매립반대대책위도 검찰고발 및 해수부 등 항의방문 예정

 
나홀로 고현항매립반대운동을 벌이고 있는 윤강원(51)씨가 12일 오전 9시부터 청와대 정문에서 고현항 매립반대 1인시위를 벌였다.

윤씨는 ‘대단지 고층 아파트 짓는 고현항 매립 반대한다’라고 쓴 대형 피켓을 들고 약 1시간 가량 1인시위를 벌인 뒤 자신이 직접 쓴 탄원서도 청와대 민원실을 통해 접수했다.
윤씨의 피켓에는 ‘청와대에 묻는다. 탐욕 기업과 일부 몰지각한 관료들의 합작품인 세월호임을 잊었는가. (…)멀쩡한 고현항 매립해서 대규모 고층 아파트 건설이라니! 참 매착없다. 이런 요지경 살펴보고 대답하라! 공유수면 개발은 업체 것이 아니라 시민 것이다’라고 적었다.
윤씨는 탄원서에는 “고현항 매립은 시의회의 조건부도 무시되고 행정절차도 무시한 채 멀쩡한 고현항을 매립해 대단지 아파트 짓는 상식에 어긋나는 사업이자, 삼성중공업이 포기한 매립사업을 쥐꼬리만 한 자본금의 건설사가 다시 추진하는 이해하기 힘든 사업”이라고 주장했다.

윤씨는 또 “거제시의회는 조건부 찬성 의견을 내 놓고도 그 조건을 챙기지 않고 있고, 거제시장도 지역균형발전과 시의회의 조건부 의견을 무시한 채 일방적인 절차를 진행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해수부는 연심위의 공유수면매립인가도 나기 전 사업을 고시하는 엄청난 절차상의 하자를 범했고, 연안계획과 당당공무원도 이를 의아해 할 정도”라고 꼬집었다.
윤씨의 탄원서는 ▲연심위 서면심사는 해수부 훈령위반 ▲실시설계도 안 된 바다에 가상의 선 그어 지분 매각 ▲교통문제에 대한 검증 전무 ▲주민의견 미 청취 ▲긴급하지 않은 고현항의 민자유치 부당성 등을 조목조목 거론하며 “굳이 고현항을 매립해야 한다면 재정사업을 통해 최소한의 공용지만 확보 해야지 민간업자에 맡겨 대단위 아파트 짓는 지금방식의 매립은 결코 안 된다”고 호소했다.
한편, 고현항매립반대범시민대책위는 감사원과 국가권익위 등에 고현항매립사업 부당성을 알리는 진정서를 조만간 접수하고, 허위공문서 작성 등의 혐의로 거제시 관계자 2명을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다.
또 오는 17일 오후 대책위 차원에서 김한표 국회의원을 면담하고, 설 연휴가 끝나는 23일 께 해수부를 항의방문 할 작정이다. 특히 김경수 새정치 경남도당위원장의 주선으로 문재인 대표를 직접 만나는 일정도 조율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