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아주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박차
아주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박차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9.0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가 추진하고 있는 ‘아주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거제시는 지난 30일 아주동 근로자가족복지회관에서 주민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아주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했다.

시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내년 3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주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아주동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하천 수생태계의 건강성 회복, 생물서식처조성, 치수안정성 확보 등 하천생태기능 향상과 자연친화적 친수공간과 휴식공간 등 시민의 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거제시는 총 사업비 106억 원을 투입해 아주천 생태탐방로, 수질개선, 생태학습장조성, 비점오염저감시설, 휴게쉼터, 물놀이장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거제시는 올해 확보된 예산 10억 원으로 6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했으며, 2022년 상반기에 공사를 착공해 2023년 12월 완료할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생태하천 복원 사업이 완료되면 아주천이 수생식물이 서식하고 가재와 버들치가 노는 자연형 하천으로 바뀌어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과 생태학습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