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다문화가족 맞춤형 다(多)함께 프로그램
다문화가족 맞춤형 다(多)함께 프로그램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미)에서는 관내 다문화가족 150가정을 대상으로 ‘다함께 프로그램’ 여우행시(여기서 우리가족 행복 시작)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문화가족 구성원 간 상호이해를 강화하고 다문화가족의 긍정적 정체성 형성과 문화공존을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개개인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할 일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움과 동시에 스스로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생활 정보제공, 체험활동, 관계촉진 활동, 부부교육, 상대국 문화이해, 가족간 소통 방법 등을 지원한다.

5월~11월까지 3차례로 나누어 실시하는 다함께 프로그램은 가족감정 이해를 위한 독서, 행복한 식사 키트제공 및 감사 카드 전달하기, 전통놀이 문화를 통한 아내‧남편이야기, 가족사랑 텃밭가꾸기 등으로 가족간 소통과 상대국 문화이해, 가족의 결속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다문화가족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거제시 다문화가족은 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가족상담, 부모역할지원프로그램,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외 인식개선 사업 등 일반,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 055-682-4958, http://geoje.familynet.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