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고용센터와 연계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소 운영
거제시, 고용센터와 연계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소 운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1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3월 30일부터 거제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코로나19 등의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심리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소는 최근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실직, 실업의 경제적 위험에 더 크게 직면한 취약계층의 가중화된 심리적 어려움 극복 및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상담소 운영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심리상담 창구 앞에서 매월 2회 운영되며 스트레스, 우울 등 정신건강척도검사, 정신건강 정보제공 및 일반상담 등 정신건강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를 방문하는 시민은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검사 결과 유소견자에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임상자문의 상담 연계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사례관리, 생명지킴이 교육 연계 등 지속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거제시보건소 반명국과장은“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심리적으로 어려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이용 가능한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1577-0199 로 전화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