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메이커센터 ‘나도 1인 유튜버’ 진행
거제메이커센터 ‘나도 1인 유튜버’ 진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센터장 박주언)는 지난 14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옥포중학교 사회적경제 동아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나도 1인 유튜버 영상 크리에이터’ 클래스를 진행했다.

‘영상 크리에이터 클래스’ 는 스마트폰을 통한 영상 촬영 및 편집 실습 뿐 아니라, 카메라의 요소와 역사, 빛의 방향과 구도, 초점과 같은 영상전문가가 알려주는 촬영에 필요한 노하우들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아리 청소년들은 거제메이커센터 홍보영상을 직접 기획해서 영상을 찍고 편집하여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 초반에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해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스토리보드에 홍보영상 구성을 정리하고 새로 배운 촬영기법으로 거제메이커센터의 여러 시설을 순서대로 카메라에 담아 영상편집 앱으로 작업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어느새 모든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었다.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홍보영상 시사회에 참석한 박주언 센터장은 “영상편집을 전혀 해보지 않았던 청소년들이 4시간 배워서 만든 영상들이라고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다. 유튜브와 스마트폰에 익숙한 중학생들이라 프로그램 내용을 쉽게 이해한 것 같고 오히려 어른들의 영상보다 더 독특한 연출시도나 구성이 돋보였다”며, “어려운 내용을 쉽고 재밌게 강의해 준 정우준 강사와 멋진 영상을 만들어준 옥포중학교 사회적경제 동아리 청소년 모두가 너무 멋지다”고 말했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박주언 센터장 ☎055-634-5009, 010-8405-12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