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운영위원회 ‘우만세’ 상반기 간담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우만세’ 상반기 간담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10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우·만·세>는 지난 8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2021년 상반기 기관장과의 간담회(이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수련관 김미희 관장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4월 초 이틀 동안 수련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꼼꼼하게 살펴보며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안전이 미흡하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내용들을 모니터링한 결과를 토대로 즉시 시설운영에 반영한 것과 반영하지 못한 부분을 함께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만․세 위원장 정우진(거제중앙고 2)군은 “기관장과의 간담회는 청소년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이며, 청소년운영위원회로서 자긍심을 갖는 동시에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관장께서 우리의 의견에 귀 기울여 주시고 힘이 되는 격려의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우리 위원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더욱더 청소년수련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희 관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수련관 곳곳을 야무지게 살펴보고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시설 모니터링을 해줘서 안전한 시설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진행될 프로그램 모니터링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관련 자문, 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참여기구이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관련 문의는 055-639-816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