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긴급돌봄 지원강화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긴급돌봄 지원강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4.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지역 내 방과후 활동(돌봄)이 필요한 청소년(12세~14세)을 대상으로 활동, 복지, 보호 등 다양한 공적서비스를 지원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국가정책사업으로 전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더욱 활발하고 알차게 운영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단체 활동과 외부 체험활동을 하는데 제약이 있지만, 거제시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명령 고시에 준하여 긴급 돌봄으로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수업(교과학습, 체험활동)과 물품 제공(생필품, 반찬, 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긴급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무엇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습편차가 예상되는 청소년들에게는 방과후아카데미 담임교사가 직접 전담하여 학습상담을 하며 원격수업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외부강사님들의 적극적인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수업 진행으로 청소년들에게는 배움을 강사들에게는 안정적인 고용이 유지되고 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참가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습지도 및 멘토링, 역량개발 지원을 위한 체험활동 등 청소년 주도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문의처: 055-639-817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