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외포항에서 대구축제 성황리 열려
외포항에서 대구축제 성황리 열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2.2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성충구)은 겨울철 거제 대표 축제인 “제8회 거제대구수산물 축제”를 장목면 외포항에서 20일과 21일 양일간 개최하였다.

매년 3만명 정도의 인파가 몰려드는 대구축제가 올해는 경기침체로 인하여 다소 감소는 하였지만 많은 시민과 어업인, 관광객들이 몰렸다.

본 축제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해 마련된 대구떡국 무료시식행사, 현장노래방, 맨손으로 대구잡기,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와 불꽃축제, 가수 축하공연 등 각종 이벤트를 즐겼으며, 겨울철 대표어종인 거제대구를 kg당 7,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였다. 개회사에서 거제수협 성충구 조합장은 “바다를 통한 거제의 발전과 성장, 거제시어인 대구의 풍부한 영양과 우수성 홍보를 통한 수산물의 소비촉진은 물론 어업인과 수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여 우리 수산업의 부흥을 이끌겠다고 하였고 더불어 거제시의 대구와 수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라며, 활력과 즐거움을 만끽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승화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수협은 축하화환 대신 쌀 화환을 요청하여, 받은 쌀과 대구수산물 축제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장목면에 기증하여, 추운겨울 따뜻한 정을 불우이웃과 함께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