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3월 27일(토)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3월 27일(토)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3.2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3월 27일(토)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3월 27일(토) 11:00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450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128명, 퇴원은 322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5명 

어제(3. 26.) 11시 대비 3.27.(토) 신규 확진자는 5명(거제446 ~ 450번)이며, 모두 지역감염자로서 유흥 관련 1명, 확진자 접촉 3명, 회사관련 1명입니다.

이에 대한 접촉자 및 이동 동선에 대한 심층 역학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공개가 필요한 동선에 대해서는 재난 문자,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바로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시민 여러분!

우리 시는 목욕탕, 유흥업소 관련 지도점검 14개반 32명, 신속대응 안전기동반 5명을 운영하여 프리랜서 도우미, 확진자 이용 식당, 미용실 종사자 검사 독려하고 있으며, 어제까지 17,657명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실시하여 178명 양성, 16,917명이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562명은 검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관련 종사자는 물론 우리 아이들의 건강안전을 확보하고 지역감염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조치인 만큼,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관내 소재 초등학교 2개소에서 2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학교 내 선별진료소에서 총 818명이 검사를 받았으며, 전원 음성 판정을 받고, 접촉자는 자가격리 조치를 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께 우리 시의 방역 정책에 협조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주말 종교행사는 비대면으로 임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며, 관내 종교시설 286개소에 좌석대비 20% 허용에서 비대면 정규 종교활동이 되도록 협조 요청하였고, 부활절 행사 또한 비대면으로 개최하는 것을 적극 협의하였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백신접종이 빨라지고 있습니다만, 세계보건기구 WHO는 전 세계적인 백신 수요를 맞추기 위해서는 시일이 걸릴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우리 시는 백신접종과 관련하여 시민 한분 한분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고, 환자를 조기에 찾아 집단감염 확산 사전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적어도 현 시점까지는 성실한 방역 수칙 준수와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주시는 것이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최고의 ‘예방백신’이라는 점을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시는 주말동안에도 거제시 체육관(09:30~17:30)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오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조금이라도 근육통, 인후통, 발열 등 감기 증상 및 불편감을 느끼실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 및 상담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시민 여러분!

현재 코로나19 감염상황은 언제, 어디에서든 감염될 수 있는 위기 상황입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된 후 느슨해진 경각심과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잘못된 마스크 착용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다음달 11일까지 연장된 거리두기 방침에 적극 따라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더불어 시민 여러분께서는 스스로 방역주체라는 점을 명심하셔서

① 의심증상이 나타나거나, 확진자가 발생한 시설을 방문한 경우 신속히 검사 받기, 

② 실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③ 등교 및 출근 전 자가진단 시행 시 동거인이

 ‘코로나-19 의심증상’으로 검사 시행 중일 경우 등교 및 출근중지,

④ 5인 이상 집합금지

⑤ 의료기관 및 약국에는 의심증상자 내원 시 적극적인 검사 의뢰

⑥ 사업장은 근로자 중 의심증상시 업무 배제, 근로자 증상 감시 및 사업장 내 

 공용공간 관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