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3월 18일(목)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3월 18일(목)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3.18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3월 18일(목)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3월 18일(목) 11:00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335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73명, 퇴원은 262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10명  

어제(3. 17.) 11시 대비 3.18.(목) 신규 확진자는 10명이며, 모두 지역감염자로서 유흥업소 관련 5명 감염경로 조사중 5명입니다.

접촉자 및 이동동선에 대한 심층 역학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공개가 필요한 동선에 대해서는 재난문자,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바로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지역사회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급증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발생 할 우려가 상당히 높습니다.

거제시에서는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하여 접촉자 관리와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역 내 감염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심층 역학조사과정에서 목욕탕 방문 확진자가 유흥업소에 종사하는 사실을 확인하여 해당 지역 유흥업소 종사자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26.(금)부터 3.14.(일)까지 지역 내 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이용자, 영업주 및 종사자분들은 거제시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검사를 받아주실 것을 어제(3/15) 재난문자를 통해 안내 드렸습니다. 

아직도 검사를 받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거제시 체육관 선별진료소, 옥포 수변공원 임시선별진료소에서만 익명검사(전화번호)가 가능하오니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반드시 검사 받아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시는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침투한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코로나 19 선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거제시 체육관 선별진료소를 19일(금)까지 9시~20시까지, 옥포수변공원(옥포1동 주민센터 앞)를 20일(토) 9시~18시까지 운영합니다.

어제 발생한 확진자와 관련하여 총 1,281명이 검사 받았으며, 검사결과 양성 10명, 음성 1,271명 판정을 받았습니다. 

우리 시의 방역정책에 적극 협조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주시는 것이 감염전파를 가장 빠르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주저하지 않고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 받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시민당부사항

시민 여러분!

무증상 확진자의 증가로 누가, 어디에서, 어떻게 감염될지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철저한 거리두기와 핵심방역수칙을 지키는 일만이 지금의 상황을 안정화하는 지름길입니다.

가정과 직장 등 사적 공간에서도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 주시고, 나 혼자만이 아닌 우리를 생각하는 성숙한 시민 의식을 보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조금이라도 근육통, 인후통, 발열 등 감기증상 및 불편감을 느끼실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 및 상담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확진될 경우 전파자로 비난받을까 주저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확진 순서와 감염의 선후 관계는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거제시민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마음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생활화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