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3월 17일(수)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3월 17일(수)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3.17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3월 17일(수)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3월 17일(수) 11:00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325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63명, 퇴원은 262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18명  

어제(3. 16.) 11시 대비 3.17.(수) 신규 확진자는 18명이며, 모두 지역감염자로서 유흥업소 관련 15명 감염경로 조사 중 3명입니다.

접촉자 및 이동동선에 대한 심층 역학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공개가 필요한 동선에 대해서는 재난문자,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바로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거제시는 지역 내 감염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심층 역학조사과정에서 목욕탕 방문 확진자가 유흥업소에 종사하는 사실을 확인하였고, 해당 지역 유흥업소 종사자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26.(금)부터 3.14.(일)까지 지역 내 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이용자, 영업주 및 종사자분들은 거제시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검사를 받아주실 것을 안내 드린 바 있습니다. 

아직도 검사를 받지 않으신 분들은 익명검사(전화번호)도 가능하니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검사를 받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거제시는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침투한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코로나 19 선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제(3/16)부터 옥포1동 수변공원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하여 어제 하루 561명이 검사를 받았고, 오늘도 18시까지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제 거제시 전체 총 1,492명이 진단검사를 받았으며, 검사결과 양성 18명, 음성 462명, 나머지 1,012명은 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방역정책에 적극 협조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제(3/16)부터 유증상 및 확진자 접촉에 따른 검사자가 3개 선별진료소(백병원, 대우병원, 맑은샘병원)에서 검사 받을 경우, 본인부담금을 거제시가 지원하여 전액 무료로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주시는 것이 감염전파를 가장 빠르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검사대상에 포함되시는 분들은 한분도 빠짐없이 모두 검사를 받아주시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

 

□ 시민당부사항

시민 여러분!

‘나 한 명 쯤이야’하고 방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큰 확산세로 이어진다는 점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철저한 거리두기와 핵심방역수칙을 지키는 일만이 지금의 상황을 안정화하는 지름길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인근 시·군을 비롯한 타 지역 방문을 최대한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조금이라도 근육통, 인후통, 발열 등 감기증상 및 불편감을 느끼실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 및 상담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엄중한 상황이지만, 한 마음으로 대응해 나간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모두가 방역의 주체라는 마음으로 조금만 더 인내하면서 방역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