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3.17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13일 장목면 이수도 취약계층 독거노인 어르신댁에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을 펼쳤다.

수혜 세대는 2014년 화재로 집이 전소돼 거제시청, 거제소방서, 민간단체 도움으로  컨테이너를 제작해 주어 생활하였고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현재 병원에 입원중이고 컨테이너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이라 후속 조치가 필요하던 상황이었다.

이번 활동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활발한 지역봉사를 펴고 있는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수진)과 대우조선해양자원봉사단(단장 이종인)과 대우 자불산 봉사회(회장 김진철)에서 도배·장판 교체 및 대청소, 폐가구 수거 등 6시간에 걸쳐 대대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대우조선해양자원봉사단(단장 이종인)과 대우 자불산봉사회(회장 김진철)는 취약계층과 지역민을 위해 주거난방비 지원, 후원품 전달, 주거환경개선사업, 홀몸어르신 나들이 지원,환경정화, 독거어르신 땔감지원, 재난재해 봉사, 장애인 목욕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자발적인 봉사 희생정신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거제시의 소외 계층과 더불어 사는 행복의 의미를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종엽 센터장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배려와 나눔을 확산 되길 바라며 이렇게 여러 봉사단체와 합심해 봉사 활동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