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31일 장승포항에서 송년불꽃축제 펑펑
31일 장승포항에서 송년불꽃축제 펑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2.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od-Bye 2014! 송년불꽃축제’가 12월31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장승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메인행사인 불꽃축제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행사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오후 4시부터 4시30분까지 2013 송년불꽃축제 하이라이트 영상이 상영되며 거제관광홍보영상물 상영, 시민·관광객이 함께하는 현장노래방, 댄스퍼레이드, 초청가수 및 겨울바다 음악콘서트 등이 열린다.
또 체험행사로 소원성취 대북타고, 민속놀이, 소원성취 리본달기, 추억의 먹거리, 타로카드점, 행운대박 빙고 등이 준비돼 있으며 부대행사로 차나눔 행사, 불꽃기념품 등이 판매된다.
특히 올 불꽃축제는 지난해 행사 때 관람객들의 가장 큰 불만을 샀던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행사장 진입도를 일방통행로로 만들고 주변 차로를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장승포항을 중심으로 차량들이 일정한 방향으로 운행하도록 해 교통체증을 없앤다는 방침이다.
또 행사장 주변의 가로수들은 장승포동 주민들이 직접 나서서 겨울의 정취가 어우러지도록 크리스마스 트리로 장식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한다. 장승포항 주변 상가에서는 각 가게마다 청사초롱을 달아 독특한 멋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전문제도 이전보다 훨씬 더 강화할 방침이다. 장승포항 주변 바닷가에 임시 펜스를 설치해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익수자 대책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각 펜스를 중심으로 공무원들이 20~30m 간격으로 배치돼 안전의식도 고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