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명랑운동회-으라차차! 내가최고!’ 지난 25일 마쳐
‘명랑운동회-으라차차! 내가최고!’ 지난 25일 마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1.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치매예방프로그램 호응도 높아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기련)은 지난 25일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어르신 치매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건강한 청춘-으라차차! 내가최고!’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이 프로그램은 노령화 사회로 인해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치매를 예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지 게임을 통해 치매 예방 및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것이다.

명랑운동회는 2월부터 매달 마지막주 화요일마다 진행되었는데 매 회기마다 볼링게임, 미로찾기, 펜토체스게임, 컵쌓기 등 인지 발달 게임을 실시하였으며 최근에는 빙고게임, 도미노 쌓기 등 평상시 접하지 않았던 게임을 통해 인지기능, 집중력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였다.

또한 명랑운동회는 많은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사업으로 평소에도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 봉사를 하던 해피거제, 행복비타민 자원봉사단체에서 꾸준히 명랑운동회를 맡아 봉사함으로써 진행에 큰 도움을 주었다.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영옥어르신은 “100세 시대에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을 복지관에서 알려줘 건강해진 것 같다. 또, 복지관 직원, 자원봉사자들과 살을 맞대어 즐겁게 논다는 생각이 들어 매우 즐거웠던 프로그램이였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명랑운동회’를 통해 건강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