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초.중.고 문예작품 공모 발표회 및 시상식
초.중.고 문예작품 공모 발표회 및 시상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1.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게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옥덕)가 주관하고 거제시와 거제교육지원청이 공동 후원한 “제10회 초.중.고 문예작품 공모 발표회 및 시상식”이 지난 11월 8일 거제수협뷔페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운문과 산문분야에서 초등부 임태리(장승포초 1)양과 이소민(국산초 3)양이 그리고 중․고등부에서는 윤지영(해성고 1)양과, 정다운(거제중앙고 2)양이 장원의 영예를 차지하였으며, 그 외에 44명의 학생에게도 차상, 차하, 참방의 상장과 상품이 수여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운문 551편과 산문 194편 총 745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48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을 맞은 아동문학가 윤일광은 심사총평에서 “예년에 비해 수준 높은 작품이 많이 응모되었다” 면서 “순수하고 맑고 밝은 마음을 꾸밈없이 아름답게 표현 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특히, 중․고등부 운문분야에서 장원을 수상한 윤지영양의 “질식”은 당장 등단 한 시인의 작품이라고 평해도 무색할 정도의 높은 수준으로 심사위원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문화 풍토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문예작품 발표 대회를 더욱 계승 발전시킬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