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영문 의장 "의회수준 한단계 높이고자 노력"
옥영문 의장 "의회수준 한단계 높이고자 노력"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7.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변광용 시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제8대 거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을 보내면서 제20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우리 시의회는 아홉 차례의 임시회와 정례회를 개최하여 조례안 65건, 동의안 17건, 승인안 6건, 예산안 6건, 그 외 안건 등 총 112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으며, 의정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시정질문 7회 26명, 5분 자유발언 16회 42명,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건의문 ․ 결의문 등 4건을 채택하였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수차례의 사업장 방문 및 비교시찰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정책연구와 민생을 챙기는 생활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의회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자 노력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최선을 다해 일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리며,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뒷받침해 준 공직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5만 시민 여러분!

최근 언론 등을 통하여 잘 아시겠지만 우리 시는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우리 의회도 지난 정례회 시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하여 중앙부처를 방문, 전달하는 등 대대적 지원으로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동부면 구천리 일원의 국유림은 전형적인 해양성 난대 식물 종 보전지로서 연구의 최적지이며, 전남 완도에 비해 접근성이 뛰어나 국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KTX 개통에 맞추어 국가 난대식물 연구의 전초기지로서의 역할과 관광산업의 획기적 변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따라서, 난대수목원이 반드시 우리 시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제209회 임시회가 개회됩니다.

이번 회기에는 의원발의 규칙안 등 십여 건의 주민생활과 관련된 각종 안건들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이제 2년차를 시작하는 우리 8대 의회는 지나온 1년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여, 시민과 더불어 소통과 통합을 지향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혜안으로 시민의 꿈을 만들며, 시민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곳임을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그리고, 시민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거제시의회로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로 접어들게 됩니다.

지역 곳곳에서는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와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행사준비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시는 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행사를 주관하는 부서에서는 조그마한 안전사고나 불편함이 없도록 행사준비와 진행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여유와 웃음으로 무더위를 슬기롭게 이겨내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