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시의회 기업지원실무 추진위 구성
시의회 기업지원실무 추진위 구성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1.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에 임수한 시의원..기업지원 활동 벌이기로


 

 
지난 2013년 7월 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 경제활동의 지원·육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거제시 기업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제6대 거제시의회 유영수·신임생 의원의 공동발의로 제정했다.

이에 따라 올해 3월에는 거제시 기업지원협의회를 구성됐다.
그리고 지난 24일 ‘기업지원실무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임수환 거제시의회 운영위원장을 추진위원장으로 선출했고, 부위원장으로는 이정학 거제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을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서 미래기획분과와 기업지원분과 2개 분과를 구성했으며, 분과 위원장과 간사도 선출했다. 미래기획분과 위원장은 이철우 대우조선해양 부장, 간사는 박민수 경남테크노파크 팀장이 맡았다. 기업지원분과 위원장에는 서용찬 거제지역언론협의회 총무, 간사는 박지현 경남은행 거제지점 팀장이 호선됐다.

위원회는 거제 각계각층 인사 18명으로 구성됐다.

기업지원실무추진위원회는 ▶ 거제시 조선해양의 날 제정 및 운영 ▶ 기업 기(氣) 살리기 실천운동 ▶ 기업지원 분야 시책 발굴 ▶ 자랑스런 기업인 발굴·포상 ▶ 기술인력 양성사업 지원방안 ▶ 시민의식 전환 캠페인 ▶ 제도(규제)개선 운동 ▶ 노사문화 발전 방안 등의 사업을 벌인다.

임수환 추진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지역의 중추 산업인 조선해양산업에 걸맞게 ‘조선해양의 날’을 제정해 거제 시민이 의미를 새기고, 나아가 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지원하는 방안을 찾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