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조선업희망센터, 상반기 귀농맞춤형교육 수료식
거제조선업희망센터, 상반기 귀농맞춤형교육 수료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5.0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조선업희망센터가 퇴직자와 실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9년 상반기 귀농 맞춤형교육 수료식이 지난 26일 조선업희망센터 교육장에서 열렸다.

거제조선업희망센터 개소 이후 10기를 맞은 이번 교육에는 총 30명이 참여해 한명도 빠짐없이 전원 수료했다.

교육내용은 귀농의 이해, 농업 경영체 관리, 농기계장비 운용실습, 6차 산업을 활용한 미래농업의 방향, 선진농가 현장실습체험 등 총 80시간 과정으로 귀농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귀농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 교육 수료자는 소감발표를 통해 “사전준비 과정 없이 무턱대고 귀농을 하는 것이 얼마나 무모한 일인지 교육을 통해 깨닫게 되었다.”며, “이번교육이 귀농을 준비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열정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교육에 임해 준 30명의 수료생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이번 교육이 농업분야 창업이나 귀농을 하는데 귀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 조선업희망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거제시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수료생들에게 농업정책자금 융자, 사후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예정이다.

한편 거제조선업희망센터가 실시하는 하반기 귀농 맞춤형교육은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8월 5일부터 조선업희망센터 1번 창구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