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양관광공사-경남병무청 업무협약 체결
해양관광공사-경남병무청 업무협약 체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0.2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무요원, 병역명문가 체험시설 이용 편의제공
▲ 정정훈 경남병무청장과 고재석 사장이 ‘사회복무요원과 병역명문가 우대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업무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와 경남병무청(청장 정정훈)은 병역의무를 이행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병역명문가를 우대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10월 27일(월) 오전 11시 공공청사 6층 중회의실에서 고 사장, 정 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맺고 향후 긴밀한 협조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정 청장은 “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체험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사회복무요원, 병역명문가의 혜택이 늘어나게 되었다.”며 “우리 사회 전반에 병역의무에 헌신한 사람들에 대한 존중의 의식이 제고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 사장도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이 병역관계자의 사기앙양과 안보교육코스로 활용되는 것은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협약의 원활한 수행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협약내용을 보면 사회복무요원 및 병역명문가에 대해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입장료 및 체험시설 사용료 무료로 하며 협약기간은 1년으로 하되 상호해지 의사가 없는 경우 1년 단위로 연장하는 것으로 했다.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이번 협약 체결로 안보체험 교육시설로 그 입지를 더 공고히 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