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명훈 부교육감 거제중앙중 방문
김명훈 부교육감 거제중앙중 방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0.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사들과 함께 자유학기제 운영 등 토론시간 가져

경상남도교육청 김명훈 부교육감이 지난 23일(목) 거제중앙중학교를 방문했다.

부교육감은 교육부지정 자유학기제 연구학교로서 거제중앙중의 자유학기제 운영 전반을 참관하고 학부모, 학생, 교사들과 본교 아우름 글샘터(도서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교육감 이하 도교육청 자유학기제 담당 장학관 및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참석하였다. 부교육감 주재 하에 열린 간담회에서 학부모, 학생, 교사들은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이나 궁금한 점 등에 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은 “자유학기제가 운영되는 동안 학업에 대한 부담감에서 벗어나 나의 꿈과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직업과 나의 꿈에 대한 비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고,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시험에서 자유로워지니 대화의 주제가 다양해지고, 아이와의 사이가 원만해져서 좋은 것 같다.”며 자유학기제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부교육감은“자유학기제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했다는 말이 인상에 남는다. 학업에 소홀하지 않을까 우려하는 부모님의 걱정을 불식시킬 수 있도록 학생들이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 사이의 균형점을 찾을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교육청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교사들의 사기를 높였다. 그러면서 “자유학기제가 단순히 다양한 진로나 직업 체험의 기회 제공 뿐 아니라 교실 수업 방법 개선, 수업 평가 방법 개선이라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어야 한다.”며 자유학기제 운영의 의의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