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심’과 ‘힐링’이 공존한 학교운영위원회 워크숍 열다
동심’과 ‘힐링’이 공존한 학교운영위원회 워크숍 열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0.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화) 둔덕면 산방산 비원에서「배움이 즐거운 학교·함께 가꾸는 거제교육」실천을 위한 2014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회 워크숍을 열었다.

본 행사에는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학교장, 간사, 교육청 직원 약 4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운영위원 상호 간 정보교류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김홍곤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교교육 현장에서 거제교육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열정과 협조를 보내주시는 각급 학교운영위원들과 학교 관계자들에게 늘 감사드린다고 하였으며, 이어 김점수 거제지역협의회장의 인사말과 함께 학교운영위원회 워크숍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본 행사에 앞서 최철현 교육지원과장이 선행교육 근절을 근간으로 하는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학부모교육’도 함께 열었다.

산방산 자락 3만여 평에 자리한 비원은 선선하고 청명한 가을날씨를 만끽하기에 좋은 장소로서, 각종 야생화와 나무들의 향기 속에 각급학교 교장선생님과 운영위원 간 정겨운 대화와 더불어 학교 간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드넓은 장소적 특성을 활용해 학교운영위원회에 관련된 O·X 퀴즈를 보물찾기 형식을 통하여 풀어봄으로써 비원탐방은 물론 잃었던 동심까지 느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간을 가졌다.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 제고 및  운영위원 간 정보교류·소통을 기반으로 함께하는 교육 실현으로 거제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