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문동저수지 수변공원으로 조성된다
문동저수지 수변공원으로 조성된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0.1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 50억원 규모...농림축산식품부의 2015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많은 시민이 찾고있는 문동저수지 주변이 공원으로 새롭게 단장될 예정이다

15일 거제시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의 2015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농촌중심지활성화분야)에서 상문동이 국비 35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50억원 규모로 최종 확정되었고 밝혔다.
  
중심지활성화사업은 지역별 특색있는 자원의 개발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을 향상시키고, 기초생활 수준을 확충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기본적인 삶의 질을 보장하고 공동체의 활성화와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종합정비사업이며, 이번 사업은 해당 지역주민 등으로 이루어진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회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한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에 걸쳐 추진하게 된다.
 
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권태민)에 따르면 “상문동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은 민·관이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농식품부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이루어낸 성과로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하여 거제에 대표적인 도·농 교류지역으로서 입지를 다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특히 지역자원인 문동저수지·문동폭포·고현천을 적극 활용한 계획 수립으로 지역민 뿐만아니라 거제시민이 만족하는 성과를 만들어 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며 "올해 상문동을 시작으로 매년 1개소 이상이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경주토록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