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강좌 열어
거제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강좌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7.2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7월 25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중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시민 25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강좌 「사회적경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강좌는,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강좌로 거제 조선업희망센터 연계 일자리 사업의 단위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기획재정부로부터 인증받은 「경남권역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통합지원기관」인 모두의 모두의 경제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추진하고 있다.

첫번째 강의는 신영규 이사장이 사회적경제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그 다음은 진영우 본부장은 사회적경제기업 정책과 지원제도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고, 강의 종료 후 사회적경제기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창업상담 및 컨설팅 시간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거제시는 사회적경제 기본교육을 8월8일(수)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 및 8월 22일(수) 거제해양개발관광공사 중회의실에서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9월3일~9월27일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사례, 사업계획수립과 계획서 작성 방법 등 내용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기초 교육」을 주간, 야간반으로 나누어 2회 진행할 예정이며, 10월8일~26일에는 경영일반, 마케팅브랜드개발, 인사,노무,회계관리 등 내용으로 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심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사회적경제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조선해양플랜트과 ☎055-639-4152,4153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