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도의원 제2선거구 후보, 김창성 사용설명서 1호 발표
도의원 제2선거구 후보, 김창성 사용설명서 1호 발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5.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 제2선거구(옥포1,2,수양,연초,하청,장목) 김창성 후보가 “김창성 사용설명서”를 통해 자신의 공약 알리기에 나섰다.

김 후보는 설명서 1호로 “조선퇴직자 협동조합 설립”을 공약했다.

조선산업 불황으로 야기된 구조조정 등 조선업종 퇴직자들의 숙련된 직장경험의 지속적인 활용과, 퇴직 후 제2의 삶을 지원하여, 사회적으로 의미 있고, 개인적으로 보람 있는 삶을, 조합을 통해서 이루게 하기 위해 조선퇴직자 협동조합 설립방안을 제시했다.

조선퇴직자 협동조합은, 협력업체를 포함 한 조선업종 근로자 출신들이 조합원이 되어, 지방자치단체 위탁 사업(운동기구, 체육시설, 공원관리 등), 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선정, 공동 생산·납품하는 사업, 지역업체에 납품 할 용역 및 제조업 분야, 교육 위탁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내걸고 시작하게 될 것이다. 사회적 기업 등록 후 소셜 임팩트 펀드를 통해 재원을 마련하고, 지자체는 고용창출과 조선업 구조조정 피해자들 지원 차원에서, 위탁사업에 대한 일정부분 우선권 인정 조례를 마련해 지원한다면 단시간에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다.

김 후보는, “그간 땀흘려온 숙련 근로자들이 거제를 떠나지 않고, 조선 산업의 회복기를 대비하기 위하여, 그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하는 것이야 말로 조선 산업 부활을 위한 준비의 첫걸음이 아닌가? 라고 생각한다.”며, “조선퇴직자 협동조합 설립은 미래 거제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