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중앙초, 책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중앙초, 책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9.0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을 맞아 매주 수요일마다 독서교실 열려
 

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김기태)에서는 9월 3일부터 10월 8일 동안 매주 수요일, 독서동아리 ‘책놀이 사랑방’학생들과 참가를 희망한 학생들이 함께 알차고 다양한 가을 독서교실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책 읽기 좋은 가을을 맞이하여 책 읽는 분위기를 권장하고 도서실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5회의 독서교실로 마련되었으며 총 1백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수업을 듣게 된다.

 거제중앙초 학생들은 독서교실운영 기간 동안 「솔이의 추석 이야기」를 읽고 추석 상차리기, 「이봐요! 까망씨」를 통해 그림책의 재미 알기, 열 가소성을 이용한 플라스틱 휴대폰 고리 만들기, 한글날을 맞이하여 아름다운 우리말 가방 꾸미기 등 다양한 주제로 독서활동과 관련된 체험을 하게 된다.

 선착순으로 1시간 만에 참석인원이 모두 마감된 이번 가을 독서교실에 1학년 남연우 학생은 “독서교실에 올 수 있어서 정말 기뻤고 1회에 배운 추석 상 차리는 방법을 동생에게도 가르쳐 줄 거예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거제중앙초등학교 담당교사는 “이번 독서교실에 많은 신청학생이 몰려 독서에 대한 거제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하여 독서는 즐거운 것으로 인식하는 학생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