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우리간호학원 국비 수강생 모집해요
우리간호학원 국비 수강생 모집해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2.1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 국비 훈련원, 3월 21일 개강...야간반 운영

 

▲ 우리간호학원
요즘 병의원이 많이 생기면서 간호조무사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결혼으로 인한 취업 단절여성이나 고등학교 졸업생, 다른 직종을 구하는분이나 주부들에게 간호조무사는 인기입니다.

또 병원 관련 기관에서 일을 하면서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도 우리 간호학원을 많이 찾고 있지요.

특히 국비 지원을 받을 경우 학원비 부담을 들면서 자격증을 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제시 고현에 있는 우리간호학원은 지난해에 이어 2014년에도 노동부 국비지원 훈련원으로 지정을 받았을 뿐만아니라 거제 통영지역에서 유일하게 야간반을 운영하고 있어서 인기인데요.

 

우리간호학원은 노동부 국지비원(실업자 재직자) 교육훈련원으로 지정을 받아 국비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국비지원 대상자는 실업자이면서 고졸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면 지원할 수 있는데요.

고용보험 가입여부와는 상관이 없고요. 국비지원금액은 최대 200만원까지인데, 본인부담금은 30%입니다. 국비생은 주간반을 모집중이고요, 개강은 3월 17일입니다.


국비지원을 원하는 분들은 우리 간호학원에서 충분히 상담을 받은 이후후 노동부 고용안정센터를 방문하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바로 고용안정센터로 가서 상담을 받아도 되지만, 주부와 엄마들의 경우 미리 알고 갈 경우 시간도 절약되고 번거롭지 않아 많은 도움이 되더라는 선배들의 조언입니다.


3월17일 개강하는 주간반은 일반생도 모집한답니다.

 

일반생의 수강료는 주간반은 20만원이고, 야간반은 21만원입니다.


거제통영지역에서 유일하게 야간반을 운영하고 있어 낮에는 병원계통에서 일하고 저녁에는 학원수업을 들어요.

힘들지만 보람있는 일이라서 서로 용기를 주면서 열심히들 공부하고 있답니다.

요즘 병원들이 많이 개원하는 바람에 학원에 등록한 이후 자신이 원할 경우 대부분 병원에 취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 간호학원에서 병의원과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일자리가 항상 들어오고 있는데요, 학생이 없어서 못 보내는 경우도 많아요.

 

더구나 요즘은 고등학교 조무사자격증을 딴 이후 일정정도 경력을 쌓으면 전국의 보건간호대학 계통에 무시험 특별전형으로 갈 수 있어 대학진학에도 유리합니다.


우리학원을 나온 곽00씨가 재직자 특별전형으로 간호대학에 진학한 경우가 있는데요. 다니던 병원 원장님이 등록금도 주시고 해서 오늘신문에 보도도 됐습니다.

 

고현 한라프라자 옆 신세계약국 5층에 있는 우리간호학원은 개원 9년차로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철저한 학사관리로 실력있고 자부심 강한 간호조무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

간호학원이라고 해서 여성만 찾는 것이 아닙니다. 남자분들도 더러 찾으시는데요.
남자의 경우 의료기관에 취업하는 것 뿐 아니라 군입대시 의무병으로 지원할 수 있고 의료기관의 행정요원이나 사무장 등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장점이있습니다.

고 3학생들도 수강신청가능한데, 졸업과 함께 자격증을 따서 취업하거나, 보건계열 대학진학을 위해서 인데요, 부모님의 손을 잡고 상담하러 오는 경우가 더러 있고요, 현재 야간반에 4~5명이 등록하고 다니고 있어요.

학교가서 수업은 안듣고 간호학원 책을 펴놓고 공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학교 선생님들의 소식입니다. 하고 싶은 공부 한다기에 그냥 넘어간다네요..

 

교육문의 055)638-03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